작성일
2026.01.06
작성자
사회봉사센터
조회수
23

2025년 11월 기획봉사활동


손 끝에서 피어난 즐거움, 함께한 죽전원 봉사


기자 황수현


지난 20251129일 토요일, 백사봉의 마지막 기획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는 장애인 복지시설인 천안죽전원의 손길이 되어 드리기로 했으며, 두 팀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처음으로 진행된 활동은 마라카스 만들기였다. 가족분들은 준비된 마라카스 공 안에 형형색색의 자갈을 넣어 각자만의 개성이 담긴 마라카스를 만들었다. 만든 마라카스를 열심히 흔들며 즐거워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후에는 소원카드를 작성해 트리에 거는 시간이 이어졌다. 가족분들은 마음속에 간직해 온 소원을 차근차근 적어 내려갔다. 소원카드는 반짝이는 트리에 하나씩 걸리며 주변을 더욱 따뜻하게 밝혔다.

 

다음으로는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노래 부르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친숙한 멜로디가 흘러나오자 가족분들은 박자를 맞추며 손뼉을 치고, 서로 눈을 맞추며 활짝 웃었고, 멜로디에 맞춰 몸을 흔들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표출하였다.

 

야외활동 시간에는 큰 공 굴리기, 산책, 비눗방울 불기, 복주머니 던지기 등의 활동이 준비되었다. 야외활동은 전체 분위기를 한층 더 활기차게 만들었다. 이어서 센터 주변을 함께 산책하며 가을 햇살을 느꼈고, 비눗방울을 불자 공기 중에 둥둥 떠오르는 반짝임을 잡기 위해 손을 뻗는 모습이 이어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가족분들과 마음을 나누고 서로에게 따뜻한 기억을 남긴 소중한 시간이었다. 각 활동마다 가족분들의 따뜻한 에너지와 순수한 웃음이 더해져 봉사자들 또한 그 안에서 깊은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