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 사랑 나눔 대축제로 지역사회에 온기 전달"
기자 이동진
지난 11월 22일, 백석대학교 백석생활관 2층 컨퍼런스룸에서 ‘2024 백석 사랑 나눔 대축제’가 개최되었다. 백석 사회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약 200여 명의 백석사회봉사단, 교직원, 학생이 참여해 천안지역 소외계층 가정을 위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손 편지 작성과 기프트 박스 포장이었다. 봉사단원들은 수혜자들에게 진심 어린 메시지를 담은 손 편지를 작성하고, 잡곡과 함께 포장한 기프트 박스를 완성해 천안지역 소외계층 가정에 전달했다. 이 작은 나눔은 이웃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며 따뜻한 감동을 더했다.
백석사회봉사단은 이번 축제의 중심에서 역할을 주도하며 손 편지 작성과 포장 과정까지 협력과 팀워크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참여 학생들은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며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경험했다.
백석 사회봉사센터는 이번 대축제를 통해 기독교 정신에 기반한 사랑과 나눔을 전하고자 했다. 주최 측의 “함께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요!”라는 메시지는 참여자들에게 봉사의 중요성을 다시금 일깨우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백석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천안지역에 심어진 사랑의 씨앗이 더 풍성한 열매를 맺기를 기대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백석사회봉사단 2학년 한누리 학생(23 · 남)은 “지역사회에 사랑을 전할 수 있어 뿌듯했고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